2013년 5월 15일 수요일

egg drop 8 - actual drop 2


첫 번째 시도 성공했던 콘 디자인 
시험
에서 떨어뜨렸을 때 실패한 이유
   
본 실험 결과 : 실패    2 , 4층에서 낙하
 








 
구조물이 약해졌다.
그 전날에 했었을 때는 분명이 성공했었는데 계란이 산산조각 나서 깨졌었다. 아무래도 종이는 그리 강한 재질의 재료가 아니다 보니 몇번 떨어뜨렸던 실험 때문에 구조물이 약해진 것 같다. 한 두번 떨어뜨렸음에도 불구하고 너덜너덜했었다.
실험을 하기 전 새로 만들었어야 했음을 깨달았다.
떨어뜨릴 때 수직으로 떨어지지 않았다.
콘 모양의 계란 보호 구조물을 떨어뜨릴 때 가장 중요시 해야 할 점은 콘이 수직으로 잘 떨어지냐는 점이다. 분명 처음 떨어뜨릴 때는 수직으로 잘 떨어져서 빨대가 계란 있는 쪽에 닿지 않게 지지를 해줬었는데 시험 때 떨어뜨릴 때는 처참하게 옆으로 떨어지며 빨대가 부러졌다. 약해진 구조물에 떨어지는 방향까지 고려하지 못했기 때문에 계란이 깨진 것 같다.
 
종이의 강도
처음 실험했을 때 보다 더 높게 떨어뜨린 부분도 깨진 원인인 것 같다. 그리고 그 때는 종이가 충분히 계란이 떨어질 때의 충격을 흡수를 잘 했었는데 5층에서 떨어뜨릴 때 깨진 걸 보니 계란을 감쌌던 종이가 더 두껍거나 골판지 같은 속성의 재료로 교체했어야 하지 않았나 싶다.
만약 골판지를 쓰게 된다면 안의 구조가 여러겹 더 겹쳐있는 구조기 때문에 종이보다는 훨씬 더 충격을 흡수를 잘했을 것이다.
 
바닥의 단단함
연습 때 구조물을 떨어뜨릴 때는 주변이 흙으로 되어있었다. 하지만 누리관의 바닥 재질은 딱딱한 대리석.. 그래서 떨어질 때 흙에서 떨어졌던 만큼 흡수를 잘 못 한 것 같다.
빨대의 강도
위에서 구조물이 떨어질 때 옆으로 떨어지면 안된다 했던 점을 설명했는데 , 이 점을 보완해주는 점이 바로 빨대이다. 빨대는 계란이 땅에 닿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. 그래서 이 빨대의 구조물은 단단하거나 길어야 하는데 , 우리가 시험에서 떨어뜨렸을 때는 빨대가 부러졌다.. 그 이유는 빨대가 접히는 빨대라서 그런 점이 있는 것 같다. 접히는 부분을 테이프로 돌돌 감아 그 점을 보완하려 했지만 소용이 없는 듯 했다..
콘 모양
이게 실패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성공한 사례를 모두 찾아봤을 때 본체의 모양들이 뾰족해서 구멍이 보이지 않았었다. 아마 그 점도 실패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지 않나 싶다.
 
 
개선되야 할 점
 
종이를 골판지로 바꾼다
계란이 끝 부분의 3~4츠에 딱 맞도록 위치시킨다
본체를 땅의 충격으로부터 벗어나게 해 줄 빨대를 더욱 더 단단한 구조물로 만든다
본체가 제대로 된 콘 모양이 되도록 한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